[컨슈머뉴스=김정복 기자] 앞으로는 가기 싫은 요양시설 대신 살던 집에서도 요양시설과 같은 수준의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가 17일 장기요양위원회를 거쳐 향후 5년간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정책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는 ‘제3차 장기요양기본계획’을 발표했는데, 재가서비스의 확대가 핵심이다. 지난해 장기요양실태조사에서 노인 세대는 살던 곳에 거주하면서 돌봄 받기를 희망했는데, 수요자들의 이 같은 욕구가 정책에 반영된 것이다. 이에 따라 오는 2027년까지 돌봄 필요도가 높은 중증(1, 2등급) 수급자는 월 한도액을 시설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이 해를 거듭할 수록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를 1대 1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으로 재원을 마련하는 등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ESG 경영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4월 14일까지 육아·사회활동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2020년 처음 시작한 LG생활건강의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컨슈머뉴스=이은주 기자] 서울시는 시가 운영하는 ‘독성물질 중독관리센터’가 세계보건기구(WHO)에 등재돼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기준에 걸맞은 중독관리센터로 거듭나게 됐다고 3월 24일 밝혔다.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는 독성물질에 의한 건강위해 대응과 예방을 목표로 전 세계 국가에 독성물질 중독관리센터 설립‧운영을 권장한다. 현재 95개국 348개소가 WHO 중독관리센터로 등재되어 있다.WHO 중독관리센터는 국제보건규정 중 화학물질로 인한 공중보건학적 위기상황 감지 및 대응 능력 확보에 중요한 역
[CEONEWS=이태림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거주 중인 집의 낡은 부분만 고치는 ‘부분 공사’가 늘어남에 따라 창호와 중문 등 부분 리모델링 맞춤형 서비스와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한샘리하우스 대형 쇼룸과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진행된다.노후 ‘창호’ 교체하고 ‘중문’ 설치.. 겨울철 부분 공사 아이템 인기이사 수요가 줄며 부엌·욕실·창호·중문 등 살고 있는 집에 원하는 곳만 바꾸는 ‘부분공사’가 떠오르고 있다. 한샘은 이사를 가지 않고도 인테리어 시공이 가
[CEONEWS=이주형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를 9월 2일 리뉴얼 오픈한다.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는 총 4층, 약 330여 평 규모의 국내 최초 아디다스 브랜드센터로 2017년 오픈해 강남을 대표하는 스포츠 전문 매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리뉴얼은 MZ세대를 겨냥하여 한국의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탄생한 시티샵 서울 뿐 아니라, 버티컬 스포츠와 우먼스 카테고리에 전문성을 강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다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위한 스포츠 문화 공간으로서 한 단
[CEONEWS=이태림 기자]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KB ESG 컨설팅 서비스’는 ESG 경영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비재무적 항목의 개선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이번 서비스는 중소기업에 대한 ESG 경영 지원을 강화하는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 ESG 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1월 ESG 컨설팅팀을 신설했다. 또한 전문인력 채용, 컨설팅 인력에 대한
[CEONEWS=이재용 기자]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나이스웨더 등 성공적인 차별화 콘텐츠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9일 천연소가죽 소재의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스미스앤레더는 스마트폰 케이스·자동차 키케이스·골프 액세서리 등 천연소가죽 상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구매 전 1:1 상담 서비스와 스마트폰 케이스나 지갑 등에 고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KB손해보험은 4일,고객의 건강과 안심을 보장하는 차별화된 보험 특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KB손해보험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KB손해보험의 대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며, KB손해보험 고객이 아니더라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보험,그 이상의 보험’을 지향하는 KB손해보험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기존 마이데이터 사업자들과 달리 건강과 안심을 보장하는 차별화된 보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주요 서비스로는 ▲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픽플스에서 출시한 한의학 O2O 서비스 ‘모두한’이 정식 오픈 한 달여 만에 앱 설치 1만 건을 돌파하고, 앱 리뷰 1120건, 한의원 추천 리뷰 1747건을 달성했다.픽플스는 한의학이라는 분야 특성상 대중화 및 사용자 확보의 불확실성에 대해 우려했던 것과 달리,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이 사용자로 유입되고 있다고 밝혔다.모두한은 다른 의학 O2O 서비스와 달리 활동에 따라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해 사용자에게 꾸준한 앱 이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이러한 차별화로 인해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정부가 학령기 다문화 아동·청소년이 동등한 출발선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이들이 가진 다양성과 재능을 개발해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지원방안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정부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제20차 다문화가족정책위원회를 열어 ‘학령기 다문화가족 자녀 포용적 지원방안’, ‘2022년 다문화가족정책 시행계획’, ‘2020년 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결과’를 심의·의결했다.먼저, 올해부터 다문화 아동·청소년이 학업과 진로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스스로 학업 방향을 설계할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SK텔레콤은 고객센터에 적용한 보이스봇과 챗봇 등 AI 상담 이용량이 월 150만 건을 넘어설 정도로 크게 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SKT는 2018년 문자 채팅 상담을 하는 '챗봇'을 선보인 데 이어, 2020년에는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고객과 말로 하는 AI 상담 '보이스봇'을 도입했다. 또한 2021년 9월에는 60여 개의 ARS 안내 항목에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의 음성합성 기술(Text To Speech·TTS)을 적용해 이동전화 상담, 인터넷 및 IPTV 상담 서비스에 보이스봇과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60세 이상 고령자들의 상품 구매 불만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60세 이상 소비자 상담 건수가 8만5986건으로 전년 대비 15.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반면 60세 미만의 소비자 상담은 2.7% 감소했다. 2018년 이후 연평균 상담 건수를 보면 60세 미만은 3.8% 줄었지만 60세 이상은 5.3% 늘었다.최근 3년간 접수된 고령 소비자 상담 6개 품목군 가운데 생활·여가 품목군이 연평균
[컨슈머뉴스=오정록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누구를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인가요'라는 글이 지난달 22일 올라와 10일 기준 1200명이 넘는 동의를 얻었다. 이 글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 근무하는 현직 취업상담사가 허술한 제도 설계와 무리한 집행으로 제도의 취지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고 비판하는 내용이다. 저소득 구직자와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1인당 300만원(50만원씩 6개월)을 지원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현주소'다. 당초 실질적인 취업 지원이 아닌 '현금 퍼주기' 정책이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모바일 앱에 익숙하지 않은 40대 이상 고객을 위해 증권사들이 ‘온프라인’ 서비스에 나섰다.1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삼성증권 온라인 고객 139만 명 가운데 27만 명이 온·오프라인을 함께 활용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가입했지만 전화, 영업점 방문 등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이다. 삼성증권은 이런 사람들을 ‘온프라인’ 고객이라고 부른다. 이 중 83%인 22만 명이 40대 이상이다. 64%인 17만 명은 남성이다. 온프라인 고객의 주류가 40대 이상의 남성인 셈이다.온프라인 고객은 일반 고객과 다른 특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10일 공개한 마이크로 LED TV의 사전 예약을 12월 30일부터 1월 29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다.삼성전자는 현존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마이크로 LED TV 110형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역대 최고 혜택을 제공한다.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TV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최상위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담부터 배송ㆍ설치ㆍ사용까지 전 과정을 전문적으로 케어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상담 예약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문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기업고객 대상 종합 비금융서비스 플랫폼 KB bridge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지난해 7월 출시한 KB bridge는 소상공인에게 AI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책자금을 추천해주는 앱이다. 또한 창업이나 상권분석 컨설팅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를 연계해주고 있다. 현재 11만2천개사에서 다운로드 했으며, 컨설팅 연계 건수도 3천건을 넘어서며 KB국민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KB bridge 전면 개편으로 정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CJ제일제당이‘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 창출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 한국 이원의료재단과 미국 Diagnomics社의 한미 합작법인인 이원다이에그노믹스(EDGC. 대표이사 신상철, 이민섭)와 ‘한국인 맞춤형 건기식’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국내에 개인 맞춤형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질 것으로보고 선제적으로 개인 맞춤형 건기식 제품을 개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자는 데 뜻을 모아 추진됐다. 20여년 동안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예정 농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은퇴설계 세미나를 화상으로 개최하였다.세미나는‘5가지 질문으로 풀어본 은퇴준비 전략’및‘퇴직예정자를 위한 절세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퇴직 후 반드시 알아야 할 자산관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이번 세미나를 개최한 농협은행 NH All100자문센터는 금융·부동산·세무 및 은퇴설계 전문가로 구성된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조직으로, 우수고객대상 1:1 맞춤형 상담 및 주거래 기관고객 대상으로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5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고객 편의 강화하는 차원에서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의 ‘언택트(비대면, Untact) 서비스 및 제품’을 확대한다. 먼저 ‘언택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준비했다. 오는 15일까지CJ더마켓을 통해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온라인 구매 증가로인한 배송 병목이 우려되는만큼,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의 혜택을 강화하는 차원이다.여러 배송지에 보내고 일괄 결제가 가능한‘다중배송’ 서비스도 강화했다. 11곳까지는 고객이 직접 입력할 수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이하 “지방정부협의회”) 및 사회적기업 행복커넥트와 '인공지능 돌봄' 관련 모든 정보를 한눈에 담은 백서 『행복커뮤니티 - 독거 어르신과 인공지능의 행복한 동행 365일』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취약 계층 돌봄 서비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은 5G 시대 맞춤형 연계 돌봄 서비스인 ‘인공지능 돌봄’을 1년여간 운영하며 축적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백서에 집약했다. 백서는 행복커넥트 공식 홈페이지(w